본문 바로가기

마당있는 집

조진만 최은석


삶면서 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면  참 기분이 좋다.

내가 책을 읽는  이유는 그속에서  사람을 만나서이다. 

박웅현의 <인문학으로 광고하다>를 보며 , 얕은 감성을 자극하는   광고들 틈새에서

사람을 바라보고, 그 속에서 그만의독특한 뭔가를 끄집어 내게 하는힘.

그래서  생각하면 빙그래 웃음이 나오는 카피를 생각하다가

그가  뉴욕에서의 카피는  그들의 정서를  찾을수 없어 할수 없다는 말에

<한국 사람의 정서를 이해하는 것과 같은 시선으로 본다면  세계인의 정서도 끄집어 낼수 있지 않을까.

글 대신, 세계 공통 언어인 그림이나 영상으로 소통한다면?>

요걸 그림이나  영상으로 잘 만들 수 있는 사람과

같이 하면 되지 않을 까 .

이런 주제 넘은 생각을 하던 차에  디지탈 디자인을 잘 한다는

<최은석> 이란 이름을 보았다.

아쉽게도 이미 고인이다. 이런 저런 글에서 보여지는 그는  면모는

참 아름다운 다운 사람이었다.   눈물이 났다.


그러자 본적도 없지만 생각나는 또 한사람.

조진만 .

아무런 입시 정보도 없고,  강북의 후진 (?) 여고에 다니는  딸의

입시 걱정에 난 과외도  학원도 안보내면서,   학교성적이 괜찮다고  편안해하던 철없던 엄마

둘째가 어디서 알아온 인터넷 강의.  조진만의 국어 강의

거실에 두대의 컴퓨터를 두고 두아이가 들었다.

그 좋은 강의를 정말 싼값에 그것도  두명이나 들었다

강의가 너무 좋아 옆에서나까지  따라 들었으니,  3명이나 듣은 거다

그의 진실된 열강에 내가 더  왕팬이 되었다.

들을 수록  명강의다.  게다가   학생들을  형이나 부모처럼 챙긴다.

그렇게   열강을 하던중  갔다.  며칠간 내가 멍해서 울었었다.

아름 다운 사람은   모르는 누군가에게도 감동을 준다


'마당있는 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다시 배우자  (2) 2015.06.17
일출 일몰 태양신  (0) 2014.12.14
W I F I  (0) 2014.06.21
행복  (0) 2014.05.17
이별의 선물  (0) 2014.05.08